전에 없었던 간식으로 탕후루가 유행을 성행하고 있습니다. 점차 SNS에서 유행하면서 지금은 동네에서 쉽게 탕후루 가게를 찾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설탕이 우리 몸에 악영향을 주기에 탕후루 위험성이 얼마나 심각한지 알아보겠습니다.

 

 

 

1. 탕후루가 유행하기 시작한 이유

 탕후루는 다들 아시는 것처럼 한국 음식이 압니다. 중국 겨울철 대표 걸거리 음식입니다. 인천차이나타운으로 시작하여 2018년 잠시 유행한 후에 2023년 한국에서 많은 가게가 생길 정도로 유행을 하고 있는 음식 입니. 마라탕에 이어서 젊은 사람들이 자극적인 음식이 맛있어서 최근 더 유행을 타고 있습니다.

 

탕후루
탕후루

 

한국에서 왜 유행하기 시작했나?

팬데믹 이후 많은 먹방 유튜버들이 생겨났고 그중에 ASMR 유튜버들이 사운드가 좋은 탕후루를 많이 먹으므로 유튜브 등에서 성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만큼 수요가 많아지니 얼마 없던 탕후루 매장들도 많이 생기게 나고  SNS, 유튜브 등을 보지 않았던 사람들도 탕후루라는 음식을 알게 되니 점점 더 수요가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2. 탕후루 위험성 

 탕후루는 당이 많은 과일을 설탕으로 코팅해서 먹는 음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도 자체가 아주 높은 식품입니다. 그래서 탕후루를 많이 먹으면 콜레스테롤이 높아지고 또한 내장지방, 당뇨병 등 아주 위험한 병에도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배만 나오는 이유 (남자 36인치, 여자 34인치)

 

탕후루 위험성은 당뇨뿐만 아니라 치아까지 아주 치명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치과 의사가 인터뷰 통해 밝힌 내용을 보면 치과 치료를 통해 교정기, 임플란트 치아 등이 끈적한 설탕으로 인해 빠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위험한 것은 충치 발생이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사탕보다 젤리가 충치 발생이 높은 것처럼 탕후루를 너무 무분별하게 먹는다면 치아가 금방 썩게 됩니다.

 

 

그 외 에로 설탕 등의 가공된 당으로 인해 나쁜 콜레스토롤 수치가 높아지면 심장마비,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슐린 저항성이 생겨 혈당 조절이 되지 않아 소화 건강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먹는 방법

사실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없습니다. 양을 줄이면서 치아 관리, 양치 습관, 운동 등을 통해 조절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하는 사람들이 식단을 말하듯이 먹는 것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는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기 때문에 당을 따로 채우지 않아도 되는데 유행하는 탕후루를 계속 먹는다면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탕후루 위험성이 몇 번 먹는다고 바로 나타나지 않겠지만 이런 가공된 당을 꾸준히 먹는다면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몸이 망가질 수 있다는 점 꼭 명심하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