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혼자 건강하다고 바로 임신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임신하는 것도 유산되지 않는 것도 부부의 노력에 따라 좋은 결과가 있는 거 같습니다. 여자가 건강한 아이를 가지기 위해서는 남자 임신 준비도 중요합니다. 그럼 어떤 부분을 노력해야 할까요?

 


 

먼저는 술, 담배를 끊고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도 무리한 운동은 좋지 않습니다. 남자 임신 준비에 대표적으로 추천드리는 좋은 운동은 수영입니다. 수영은 차가운 물의 온도가 고환의 온도를 낮춰주기에 혈액순환과 정자의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아내분들은 남편들이 알아서 먹기 힘들기에 챙겨서 먹어야 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1) 복분자즙


복분자가 정력에 좋다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복분자의 뜻은 엎어질 복, 요강 분을 사용해서 복분자를 먹으면 소변의 줄기가 세지므로 요강을 엎는다는 하여 복분자라는 이름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사실이죠 ㅎㅎ

 

그만큼 남자들의 스태미나에 좋고, 기려 회복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작용에 탁월해 원 기획복의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운동과 같이 남자 임신 준비하는 분들에게 좋을 거 같습니다.

 

인터넷에 검색만 해도 복분자 관련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꼭 확인해야 할 점은 복분자의 함량입니다. 70~80% 함량보다는 100% 함량에 가까운 즙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복분자는 정력에도 좋지만 전립선 질환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내분들도 같이 챙겨 먹으면 좋은 것이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의 양을 증가시켜 난입에 도움을 줍니다. 6~8월까지가 제철이기 때문에 넉넉하게 주문해서 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2) 견과류


호주에 한 대학교 연구팀에서는 견과류 안에는 천연 항산화제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견과류가 난소의 수정 초기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견과류를 먹으므로 임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를 밝혔습니다. 

 

그리고 남자 임신 준비 중일 때 견과류에 있는 셀레늄이 남성의 생식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견과류는 남자만 먹는 것이 아니라 남녀가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초기에 견과류를 챙겨 먹으면 똑똑한 아이를 낳을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지 과유불급 적당량 챙겨 드셔서 건강한 임신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3) 토마토


세계적인 슈퍼푸드 토마토, 토마토가 익는 계절에는 병원의 문을 닫게 한다는 소문이 있을 만큼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붉은색을 띠게 하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에 건강한 도움이 됩니다.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남자의 저장 개체 수를 70%까지 증가시켜줄 정도로 남자의 슈퍼푸드라고도 합니다.

 

 

리코펜의 흡수를 돕기 위해서는 날로 먹기보다는 살짝 익혀서 먹는 것이 좋아 계란하고 볶아 스크램블로도 많이 먹습니다. 

 


 

모든 지 꾸준히가 좋습니다. 운동도 하루가 주는 효과가 있고 꾸준히 하므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음식도 마찬가지입니다. 남자 임신 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도 하루만 드시는 것보다 일정량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음식으로 건강한 임신에 모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