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 안에 태아는 아주 작지만 감정을 다 느낀다고 합니다. 그래서 좋은 태교를 하려고 많이 합니다. 주변에서 추천받는 태교 중 하나는 바로 좋은 독서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좋은 태교에 좋은 좋은 독서를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독서태교가 산모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은?

 

산모들은 태아가 잘 크고 있는지 어떤 상황인지 보이지 않아 한편에 불안함 마음이 항상 있습니다. 하지만 독서로 좋은 태교를 하므로 산모는 정서적 안정감과 우울감을 완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아에도 성장 발달, 상상령 향상 그리고 표현력과 뇌기능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이만큼 좋은 독서는 산모와 태아에게 좋은 태교입니다.

 

 

독서태교 엄마만 해야할까요?

 

독서 목소리는 엄마의 목소리보다 아빠의 목소리가 더 좋습니다. 이유는 남자의 목소리가 더 낮고 굵은 중저음이기 때문에 태아가 더 잘 반응을 한다고 합니다. 임신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것이 모두에게 좋기 때문에 아빠의 참여가 중요합니다.

 

 

어떤 내용의 책으로 태교를 해야 할까요?

 

각 시기마다 조금씩 읽어야 할 책들이 다릅니다. 좋은 태교를 위해 시기별 어떤 내용의 책을 봐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 임신 초기 : 태아의 신체 감각 기관이 발달하기 전이기에 산모의 정서적 안정감을 전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에게 직접적인 영향보다는 산모가 느끼는 긍정적인 느낌을 전달될 수 있도록 산모가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책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 임신 중기 : 태아는 28주 전후로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게 청각이 완전하게 생성이 됩니다. 의성어, 의태어 등이 들어간 풍부한 표현력이 있는 책들로 독서태교, 좋은 태교를 하면 태아의 정서적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임신 후기 : 태교의 막바지에 이르러기에 특정 장르보다는 보다 다양한 장르의 책들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직접 책을 읽는 것도 좋지만 좀 더 좋은 태교는 독후감을 읽듯 태아에게 태담 하듯이 말을 걸어 주면 좋습니다. 

 


 

좋은 생각, 좋은 마음을 전하기 좋은 독서태교, 좋은 태교 방법으로 태아가 안정감을 느끼고 표현력과 뇌기능이 향상될 수 있다면 아빠와 엄마가 함께 태교를 하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