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임신, 첫 아이, 첫 엄마는 어려우면서 설레는 입장입니다. 10개월 동안 건강하게 태아와 함께 지내는 것도 충분히 잘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준비해야 할 것까지 꼼꼼히 챙긴다면 더 좋겠죠? 출산을 앞둔 예비맘 뿐만 아니라 남편분들까지 같이 챙겨주시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임신 11주 전 : 태아보험 준비하기

 

여러가지 환경과 위험요소 등 때문에 태아에 대한 걱정이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태아 보험을 걱정하시는데 태아보험은 1차 기형아 검사 전에 태아보험을 들면 좋습니다. 태아보험 가입 기간은 임신 주수 상관없이 가능하지만 선천성 질병, 질환, 조산 등으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보통 12주 차에 1차 기 형사 검사 전에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4~5개월 전 : 산후조리원 알아보기

 

보통 산부인과를 정할 때 산후조리원하고 같이 있는 곳을 알아보긴 합니다. 그래도 한번 더 엄마의 몸 건강상태를 위해 산후조리원을 한 번 더 알아보면 좋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직접 방문하여 안전, 식단, 위생상태 등 다양하게 확인하고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산후 조리원 선택 포인트 : 위생, 전문교육기관 여부, 간호사 자격증 유무, 응급상황 대처, 비용, 방문객 주차, 주변 소음, 병원 연계 여부 등

 

 

 

출산 전 준비물 : 신생아편

 

아이 출산 후 성장은 아쉽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빠르게 성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용품은 많이 보다는 꼭 필요한 제품들만 준비해도 좋습니다.

 

준비물 : 가제손수건, 카시트, 귀 체온계, 의류, 목욕용품, 젖병, 소독기

 

 

 

출산 전 준비물 : 산모용품

 

엄마를 아이를 출산함과 동시에 몸을 빠르게 회복하는 게 좋습니다. 미역국을 먹는 이유도 몸의 회복을 위해 먹듯이 필요 영양제도 같이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준비물 : 산모용 패드, 내의, 가글, 빨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