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이 우리나라에서 시작한 지 4개월 가까이 되고 있습니다. 7월 시행되는 하반기 접종 계획도 발표가 되었습니다. 고3 수험생부터 50대까지 3분기 백신 접종을 하게 되는데 일정 및 사전예약을 대상별로 확인해야 합니다.


1. 3분기 코로나 백신 접종 일정

 이번 년도 9월 말까지 전 국민 70% 이상 대상으로 1차 접종 목표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3분기에는 누가 어디서 접종을 할 수 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사전예약까지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3분 백신 접종은 6월 접종 대상자 중에 미접종자들도 접종을 추가적으로도 합니다. 그리고 교육 종사자, 대입 수험생 그리고 50대 장년층 대상부터 순차적으로 접종을 시작합니다.

 

 

 

백신 접종 대상 사전예약 접종 시기 접종 기관
교육 및 보육 종사자, 대입수험생 고3, 고등학교 교직원   7월 19일~ 예방접종센터
위탁의료기관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교 교직원 7월 12일~ 7월 중  
대입 수험생 8월 초 8월 중  
50년 장년층 55~59세 7월 12일~ 7월 26일~ 예방접종센터
위탁의료기관
50~54세 7월 19일~ 8월 초
40대 이하(18~49세) 사전예약 순으로 진행   8월 예정  
접종 사각지대 중증,발달 장애인, 노숙인 등   7월 예정 이동지원 및 방문접종

 

  • 교육 관련 종사자 및 대학 입시 수험생
    11월 대학 입시를 앞두고 있는 고교 3학년 학생 및 교직원은 7월 19일부터 화이자 백신을 예방접종센터(https://bit.ly/3exbwjn)에서 접종을 시작합니다. 재수생을 포함한 대입 수험생들은 7월에 명단을 취합 후 8월 초 온라인으로 사전예약을 시작합니다.

  • 장년층(50대)
    50대 장년층이 접종 할 백신의 종류는 아직 결정이 되지 않습니다. 젊은 층에 비해 중증, 치명률이 높은 장년층은 인터넷 사전예약을 통해 7월 26일부터 접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 18세부터 40대
    49세 이하 국민들은 연령을 구분하지 않고 희망하는 순으로 사전예약을 받아 접종을 진행합니다. 희망자는 접종기관과 일시를 접종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접종 대상자의 수는 약 2,200만 명이라 동시에 진행되면 서버 마비 등이 올 수가 있어 요일제 운영도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18세~49세 이하 예방접종 계획(예정)
접종 3주 전 백신 물량 및 시기 확정
가용물량 확정
사전예약 공지
접종 2~3주전 사전예약 (방법: 온라인 및 전화예약)
1주전 백신 운송
접종하는 주 예약자 접종

 

  • 접종이 어려운 사각지대
    예방접종 센터 또는 위탁의료시설에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대책이 마련이 되었는데 버스, 구급차를 이용해 방문 접종 및 이동하여 중증,발달 장애인, 노숙하시는 분 등을 접종할 계획입니다.

 

 

2. 임산부와 청소년(12~17세) 백신 접종은?

18세 이상은 접종을 8월부터 예약이 가능하지만 12~17세 청소년들은 아직 접종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더 마련한 후에 별도 계획을 세울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외국에서는 임산부 백신접종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임산부, 모유 수유 하는 산모들에 대한 코로나 백신에 대한 데이터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백신에 반응에 따라 아스피린을 먹어야 하는데 그 경우 산모와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기에 현재로써는 방역수칙을 잘 지키면 접종 시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9월까지 대한민국 인구 70%가 백신 1차 접종을 마치는 것이 목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하는 만큼 방역수칙, 접종 부작용 대처 등을 더 알아두시고 3월 백신 접종 일정 및 사전예약에 따라 접종을 잘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신고 방법 그리고 보상 알아두고 불안함 이겨내세요

 최근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을 실행하고 대한민국에서도 접종률 30%을 넘길 정도로 백신에 대한 기대와 참여율이 초반에 비해 상당히 높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백신 부작용으로 불안함으로

broad-cast.tistory.com

 

 

코로나 생활지원비 4인가구 127만원 유급휴가비 1일 13만원 꼭 받으세요

꾸준히 월급을 받아가 갑자기 코로나19에 걸려 월급이 끊긴다면 생활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개인 또는 가구에게 코로나 생활지원비(4인 가구 127만 원), 사업주에게는 유급

broad-cast.tistory.com

 

 

4단계 거리두기 직계가족 기준 (동거가족, 백신접종자)

이번 거리두기 개편 전에는 부모님 중심으로 모이는 직계가족모임은 모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수도권에서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면서 적용 기준이 달라졌는데 4단계 거리두기 직계가족 기

broad-cast.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