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했던 머리도 임신을 하게 되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양이 많아 당황하게 됩니다. 혹시 임산부 탈모라 생각들어 걱정이 많이 되는데 그 원인과 관리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임산부 탈모 원인

임신을 한 임산부는 몸 안에서 태아가 함께 자라기 때문에 홀몸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기가 엄마의 영양분을 가지고 가기에 머리에 영양분이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임산부 탈모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임신을 통한 호르몬 변화 그리고 입덧으로 인한 영양분 부족, 임신으로 생긴 스트레스까지 다양한 이유는 임산부에게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신 기간 10개월을 포함해 모유수유까지 하게 되면 기간이 길어 탈모진행으로 마음이 어려울 수 있지만 이 기간도 끝나기 때문에 스트레스보다는 임신기간과 모유수유 기간동안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임산부
임신

 

 

 

2. 임산부 탈모 관리법

머리를 감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의 양과 거울에 비치는 머리의 빈 부분을 보면 속상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속상만 한다해서는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탈모의 원인 중 가장 큰 부분은 영양분 부족과 호르몬 변화입니다. 호르몬의 변화는 출산 이후 서서히 회복되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관리하는 방법

  1. 두피의 자극적이지 않은 저자극 샴푸 사용
  2. 샴푸 할 때 두피부분 잘 헹구기
  3. 충분한 영양 섭취
  4. 엽산, 철분 챙겨먹기
  5. 두피 마사지 충분하게 하기
  6.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찾기

 

특히 3번에 충분한 영양 섭취는 검은콩, 계란, 등푸른생선, 견과루 등 골고루 드시는게 좋습니다. 대신 기름진 음식, 술, 담배는 탈모에 좋지 않기에 피하는게 좋습니다.

 

탈모-관리
머리 감기 및 영양분 섭취

 

바로 효과는 나지 않을 수 있지만 꾸준한 관리로 임산부 탈모예방도 가능합니다. 출산 이후에는 의사와 상담 한 후에 탈모약도 챙겨드시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주변 지인들도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 받았습니다. 출산 이후 충분한 상담 후 탈모약을 추천받아 꾸준히 섭취한 뒤로는 비어있던 머리카락들이 점점 자라 채워졌습니다.

 

 

 

단발머리
단발머리로 커트

 

 그리고 머리카락이 기신 분들이 임신기간동안은 관리도 어렵기 때문에 단발로 커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머리카락에 영양분이 뺏길 수 있기에 미용실 방문해서 이쁘게 다듬고 임산부 탈모도 잘 해결했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