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10개월의 시간은 기다리는 시간이 아니라 10개월 동안 엄마 배 속에 키워가는 시간입니다.  임신 기간 중 여러 검사를 하지만 임산부들이 많이 떨려하는 임당 검사, 어떤 이유로 준비하는지와 어떻게 준비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당 검사란?임산부 당뇨검사 줄임말

임산부가 당뇨 수치가 높게 나오면 거대 아기 또는 과숙아 등의 출산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임당 검사 관리를 해서 결과가 좋게 나오기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럼 임당검사 금식 하는 것이 좋을까요?

 

 

 

임당검사 전 금식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입덧 기간이 끝나면 임산부들은 입맛이 살아나 과하게 음식을 먹게 됩니다. 입덧 기간 동안 제대로 먹지 못 해서 영양분을 산모들이 공급받지 못하는 것보다는 잘 먹는 것이 중요하지만 고칼로리가 임산부 당뇨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임당 검사 금식을 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바로 직전에 음식을 급격하게 안 드시면 산모에게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금식보다는 골고루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임당 검사를 통과하지 못 해서 재검을 하시는 분들도 식단을 바꾸고 식사량을 조절하니 다음 검사 때 통과하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임당검사 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임산부 당뇨검사를 위해서는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산부가 아닌 성인들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먼저는 먹는 것부터 관리를 해야 합니다. 골고루 먹기와 식사량 조절은 위해 적어서 알고 계시지만 또 하나 주의해야 할 것이 당이 높은 과일, 빵, 아이스크림 등의 음식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임당 검사 전 뿐만 아니라 하루에 30~60분 정도 산책(걷기) 운동을 추천 드립니다. 아기가 엄마 배 아래쪽에 있다면 조심 해야하지만 적당한 운동은 임당검사 관리에도 도움을 주고 출산 때도 순산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무리한 근력 운동보다는 가벼운 운동들을 매일 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신 기간 중 꼭 받아야 하는 임산부 당뇨병 하지만 임당 검사 금식은 전날에 호르몬 변화가 있기 때문에 피하시고 검사 바로 직전 3시간 전(병원마다 다를 수 있음)에만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때는 물도 드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꾸준한 운동과 식단 조절이 임당검사 관리에도 큰 힘이 됩니다. 보이지 않기 때문에 엄마의 몸을 더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기에 출산을 준비하는 10개월의 기간을 잘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