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상생지원금인 5차 재난지원금이 9월 6일부터 요일제로 국민들에게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지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어려우신 분들은 9월 13일부터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 신청방법과 준비사항 점검하시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주민센터 방문 전 준비사항
온라인은 핸드폰, PC으로 쉽게 할 수 있지만 반대로 온라인이 익숙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주민센터 방문이 오히려 편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면 직원분들이 신청서 작성을 자세히 알려주시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주소지 확인입니다. 6월 30일 이후 이사를 하신 분들은 반드시 신청서란에 체크를 해주셔야지 행정 확인을 통해 5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챙겨서 방문하셔야 합니다. 만약 본인이 방문이 어렵다면 대리인도 가능하기에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 이사한 날짜와 주소지 확인
- 본인 증명 가능한 신분증
- 오프라인은 대리 신청 가능
2. 지급 방법 및 개인정보 수집
1) 재난지원금 어떻게 받나?
지급방법은 선불카드가 기본적이지만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고 싶은 분들은 유형에 지류, 모바일, 카드 중 하나를 선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령은 신청하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유형 : 지역사랑상품권 or 선불카드 수령
- 수령 : 신청하신 주민센터에 방문해 수령 (단,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은 찾아가는 방문지급으로 체크)
2) 개인정보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국민 88%만에게만 지급되기에 해당대상인지 신청을 하고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주민센터에서 하기에 정보확인이 끝나면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된다고 되어있기에 개인정보 유출은 없다고 생각하셔 됩니다. 그러기에 반드시 개인정보 수집에 확인 체크해주셔야 신청대상인지 확인하여 국민상생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5차재난원금 온라인 뿐만 아니라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가시기 전에 주소지 및 본인 확인 가능한 신분증을 챙겨 신청방법대로 잘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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