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터키리그에서 이탈리아 리그 세리아 A ssc나폴리 팀으로 이적한 김민재 선수는 높은 평점을 보여주면서 리그 적응이 없이 아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22-23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챔스 16강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1. 김민재 장점과 단점

김민재 선수는 1996년생으로 만 25세로 아직도 커리어를 쌓기 좋은 나이이고 빅리그 첫 시즌 초반이지만 컨디션만 충분히 유지되면 더 좋은 빅클럽에서 러브콜이 쇄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리그로 진출할 것을 알고 미리 언어 공부도 했다고 하니 남은 커리어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도 기대가 됩니다.

 

나폴리-김민재
나폴리 ACE 김민재

 

김민재 선수 장점

  1. 수비 지능
     대한민국 국가대표 경기를 보면 알다시피 김민재 선수가 있고 없고 차이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좋은 피지컬과 수비라인에서 보여주는 리더십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언제 발을 뻗어야 하는지 또 수비 타이밍을 결정하는 공격수와의 거리 조절 등 아주 안정적인 수비 능력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뇌지컬 바로 수비 지능이 높기 때문에 가능한 좋은 수비력입니다.

  2. 연계 플레이
     김민재 선수의 장점 중 하나인 연계 플레이입니다. 단순히 공을 걷어내는 것이 아니라 짧은 패스와 롱패스 적절하게 섞으면서 보여주는 김민재 선수는 빌드업을 하는 나폴리팀에게 큰 힘을 주고 있습니다. 김민재 선수 주발은 오른발인데 나폴리에서 최근에 보여준 왼발 패스는 정확도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3. 피지컬
     마지막은 헤딩머신처럼 짧은 목을 가진 김민재 선수는 키가 190cm, 몸무게 88kg입니다. 최근 AC밀란과의 경기에서도 프랑스 대표선수였던 지루를 막는 모습만 봐도 외국 선수와의 피지컬에서도 밀리지 않는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큰 키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스피드를 겸비하고 있어 상대 빈 공간이 생기면 침투하는 모습도 종종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민재 선수 단점

김민재 실력에도 단점도 존재합니다. 자주 나오는 플레이는 아니지만 스피드도 좋고 패스, 수비 다 좋기에 가끔 라인을 많이 올리다가 침투할 때 공을 뺏기면 커버하러 오는 공간이 넓어지기에 체력 소모가 커지게 됩니다. 그리고 너무 터프한 수비를 하다 보면 가끔 카드성이 나올 수도 있는 수비를 보여줄 때가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나폴리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리그 중후반이 되었을 때 팀의 컨디션, 선수의 컨디션에 따라 어떤 결과가 나올지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김민재
국가대표 김민재

 

 

 

2. 챔스 16강

22-23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김민재 선수가 들어가 있는 나폴리는 A조에 속해있고 A조는 리버풀, 아약스, 레인저스 FC가 있습니다. 현재 3경기 연속 이겨서 승점 9점으로 좋은 레이스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제 매치데이 4에서 이기면 자력으로 챔스 16강 진출이 거의 확실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수비 동료인 라흐마니가 빠진 상황에서 김민재가 더 많은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언론에서는 김민재 선수에게 "진짜 시험대에 올라왔다"라고 언급할 정도로 이번 아약스 2차전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아약스라는 팀이 절대 약한 팀이 아니기에 김민재 선수가 어떤 플레이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김민재-수비
나폴리 수비수

 

김민재 선수가 아시아 선수 최초로 이탈리아 세리아 A 리그에서 9월의 선수로 선정된 것만 봐도 현재 폼은 최상이라고 봐도 좋습니다. 남은 리그 일정과 챔스 경기에서 김민재 장점을 살려 챔스 16강 진출 이상 결과와 리그 1위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김민재 축구선수 (결혼, 키, 소속팀, 연봉) 토트넘 이적설

대한민국 축구 차세대 주장 김민재 선수, 중국리그에서 뛸 때는 관심이 적었지만 터키 페네르바흐체로 이적한 뒤부터 많은 언론, 유럽팀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1. 김민재 선수 김민재 축

broad-cast.tistory.com

 

 

쇼트트랙 최민정 금메달 세계랭킹 프로필 인스타 키 나이 대회일정

쇼트트랙은 달리기처럼 단거리, 장거리가 종목이 나누어 있습니다. 신체적 능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종목이 있지만 최민정 선수는 모든 쇼트트랙 종목을 잘하는 올라운더 플레이어입니다. 1.

broad-cast.tistory.com

 

 

육상선수 유니폼이 짧고 타이트한 이유 (남자선수, 여자선수)

2022년에는 많은 스포츠 대회가 있습니다. 베이징 동계올리핌, 카타르 월트컵 그리고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열립니다. 여름에 개최되는 올림픽, 아시안게임을 보면 육상선수들 옷이 짧고 타이트

broad-cast.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