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100만 원 넘는 가격에 구매하고 저렴한 아이폰 충전기를 사용해서 고생한 적 있으신가요? 다이소 아이폰 충전기 구매해도 되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이소 아이폰 충전기와 젠더

아이폰 충전기를 깜박하고 두고 왔다. 아이폰 정품 충전기는 가격이 비싸다는 생각에 다이소에서 급하게 구매를 하게 됩니다. 1000~5000원 사이면 다이소 아이폰 충전기 또는 젠더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젠더는 절대 사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1000원이라 구매했는데 고속충전기 또는 전력이 조금만 높아도 충전이 되지도 않습니다. C to 8핀 젠더를 사서 연결해봤지만 결국 충전이 안 되었습니다. 차라리.. 1000원짜리 복권 하나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이소-아이폰-충전기
직접 구매한 다이소 아이폰 충전기

 

 

또한 요즘 다이소 제품도 잘 나왔다고 소문이 있는데 아래 2가지를 읽어보면 아이폰 충전기 아무거나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어 주의를 하게 됩니다.

 

 

1) 고가의 아이폰 고장

너무 급하지 않으면 구매를 권하지 않지만 다이소 충전제품입니다. 만약 구매를 해서 사용을 했다가  "지원되지 않는 악세사리"라고 문구가 뜨면 바로 다이소 아이폰 충전기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100만 원이 넘는 고가의 아이폰이 고장이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가의 충전기는 인증을 받지 않았기에 전류 공급이 잘 되는 제품인지 확인이 되지 않아 불안정한 충전기입니다. 그럼 아이폰이 스스로 차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잠깐 사용하는 것은 괜찮을 수도 있지만 지속적인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인증-충전기-사용시
출처 : Apple 사이트

 

 

2) 해킹

최근 해킹용 충전기가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핸드폰에 전력을 연결하지 않고 연결만 해도 해킹이 가능한 충전라인입니다. 다이소 아이폰 충전기가 해킹 충전기라는 뜻은 아니지만 애플에서 인증받지 않은 라인을 잘 못 사용하면 바로 해킹이 되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해킹뿐만 아니라 피싱앱도 15초 내에 설치가 되기에 문자, 전화 등에 중요 정보 등을 해커들에게 넘어갈 수도 있게 됩니다. 정품이 아닌 충전기는 위험할 수밖에 없습니다.

 

- 인증받지 않은 케이블은 잔고장 날 수 있음

- 공공장소, 모르는 타인이 주는 케이블은 해킹용 케이블 일 수도 있음

 

 

2. 애플에서 발표한 MFi 인증 케이블 

위에 글을 읽다가 해킹이라는 말에 어떤 아이폰 충전기를 사야 할지 고민이라면 이 부분을 확인하면 됩니다. 바로 MFi 인증입니다. 

MFi-인증배지
  MFi 애플 인증 배지

 

 

저가의 인증받지 못한 다이소 아이폰 충전기를 사용하게 되면 기기가 고장 나서 가로수길 매장에서 50만 원에 수리비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MFi 인증이 없는 충전기 좀 저렴하게 급하게 쓰려고 하다가 큰돈이 나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입니다.

 

그래서 급하더라고 MFi 인증을 받은 아이폰 충전기를 사용해야 문제가 생기지 않고 고가의 아이폰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아이폰 충전기 구매를 해야 한다면 짧게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절대 공공장소, 모르는 타인이 주는 충전기는 절대 사용하면 안 됩니다. 작은 생활 습관이 내 재산을 지킬 수 있습니다.

 

 

 

 

아이폰 집중모드 하트 배경화면 ios15 설정 쉽다

아이폰 13 출시와 더불어 아이폰 소프트웨어가 ios15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IOS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 집중모드에서 배경화면에 하트 모양을 넣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이번 집중모드는 아이

broad-cast.tistory.com

 

 

줌 녹화 저장 다운로드 총 정리 (PC, 모바일)

작년부터 줌이라는 비대면 화상 프로그램이 일상화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고 녹화하는 일이 많이 생기는데 줌 녹화하는 방법, 줌 저장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몰라 헤매는 일이

broad-cast.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커미션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