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맛집 추천 글을 보면 홍보글이 많을 때가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경주 맛집은 양식, 중식, 빵류가 아니라 한식입니다. 방문했던 분들이 대부분 만족할 정도록 맛있게 먹은 경주 맛집 오륙돈입니다. 첨성대, 황리단길 근처라 주차공간이 넉넉지 않기에 도보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오륙돈 : 별점 5개

오륙돈은 하루 판매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재료 소진 시에는 마감을 합니다. 그래서 저녁보다는 점심시간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픈런을 해도 좋지만 평일 기준으로 2시 이후로 가시면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주소 : 경북 경주시 동성로 129 오륙돈

 

따로 휴무일은 없고 평일은 오전 11:30 ~ 22:00(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주말은 브레이크 타임 없이 운영이 됩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은 주말 오후 5시였는데 마지막 7그릇이 남아 있었습니다. 소진이 걱정되시면 오륙돈에 전화하시면 친절하게 남은 수량을 알려줍니다.

 

좌석은 테이블 2개와 1인석 여러 개가 있습니다. 커플이라면 1인석 옆으로 앉으면 되니 걱정 안 하셔도 되지만 아이들이 있는 3인 이상 가족이라면 테이블석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웨이팅을 하게 되면 번호표를 뽑고 가게 바로 옆에 웨이트존에서 대기하시면 됩니다.

 

오륙돈-경주-맛집
경주 맛집 별점

 

 

 

1) 오륙돈 메뉴

오륙돈 식사 메뉴는 3가지입니다. 돈곰탕, 돈지짐, 오륙돈 수육입니다. 2인 이상이 가시면 다양하게 주문하시거나 2인 모둠상을 주문하시면 되는데 만약 혼자 가시는 1인이라면 돈곰탕과 돈지짐을 드시라고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메뉴에 대해 설명드리면서 이야기드리겠습니다.

 

돈곰탕의 맛은 닭곰탕하고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닭은 하나도 들어가지 않고 오직 돼지고기만으로 맛을 냈다고 합니다. 그런데 잡내도 없고 엄청 깔끔한 육수로 마성의 맛이 납니다. 흔한 맛집이 아니기에 경주 맛집 추천 꼭 해드리고 싶습니다. 가격도 9,000원 이기에 요즘 물가와 여행지를 생각한다고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돈지짐은 떡갈비처럼 생겼는데 돼지고기를 양파, 파 등을 넣어서 만든 요리입니다. 맛은 진짜 놀라 정도로 맛있습니다. 안에 육즙이 가득해서 한 입 먹으면 번쩍할 정도로 맛있습니다.

 

오륙돈 수육의 맛은 맛있긴 한데 돈지짐에 비해 식으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질기거나 하지 않지만 불맛이 어디서 먹어봤던 맛이라 생각 들어서인지 돈지짐이 저는 더 좋았습니다. 하지만 맛은 훌륭했습니다.

 

돈곰탕-돈지짐
돈곰탕 / 돈지짐 / 오륙돈 수육

 

 

 

2) 경주 맛집으로 오륙돈을 추천하는 이유

예전 경주 맛집은 황리단길이 아니라 보문호 근처에 있는 함양집이었습니다. 지금도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찾아가지만 첨성대 주변으로 황리단길이 젊은 층을 위해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젊은 층 타깃으로 되어있다 보니 맛보다 분위기, 인테리어에 집중된 곳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륙돈은 남녀노소가 호불호가 없이 즐겨 먹을 수 있는 맛집이기 때문입니다. 아이들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고 어른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고기도 부드러워 어르신들도 치아 문제없이 식사가 가능합니다. 경주 맛집 추천은 오로지 맛이 첫 번째이기 때문에 경주에 놀러 가시는 분들은 꼭 드셔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